남구보건소는 관내 유치원ㆍ어린이집 45곳 6, 7세 어린이 2,700명을 대상으로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건강생활실천 구연동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영양, 신체활동, 음주예방, 흡연예방, 구강보건, 아토피예방의 6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별 주제는 골고루 먹기, 하루 60분 이상 신체활동 하기, 음주의 위해성, 흡연의 위해성, 충치 예방, 아토피 예방 등이다.
보건소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사)색동회 구연동화 전문 강사와 연계하여 구연동화식 건강교육을 실시한다.
도입단계에서 손유희를 시작으로 구연동화 교육, 건강노래 같이 부르기 등의 순서로 진행하는 동안 어린이들은 건강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구연동화 교육 이후에는 사업에 참여한 담임교사가 평상 시 수업에도 보건소에서 개발한 교재를 이용하여 심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교육을 위하여 보건소는 매년 구연동화 전문 강사와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협의하여 새로운 동화와 교구를 개발해 왔고 그 결과로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박혜경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어려서부터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성인 건강의 기초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