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박물관 및 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 ‘우리가락 한마당’ 진행
홍천박물관과 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홍천박물관은 오는 7월부터 ‘홍천박물관과 떠나는 문화유산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홍천의 시대별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체험과 답사를 통해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한국사를 짚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화·수·목 3일씩 3주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체험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는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린이집과 학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접수는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은 홍천박물관이 휴관인 관계로 접수가 불가능하다.
또 전통악기와 세계민속악기를 전시하고 있는 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에서는 장구병창을 배워보는 ‘우리가락 한마당’을 7월부터 운영한다.
가락장구와 전통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우리가락 한마당은 홍천군민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락장구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전통춤 교육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체험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6월 14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