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중고생 대상 무료 드론 체험 프로그램 운영7월 5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신청 접수
양구군 청소년에듀센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드론 체험 프로그램은 7월 9일부터 10월 1일까지 청소년에듀센터 및 드론 비행장에서 주 1회씩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1개 반을 8명으로 구성해 총 2개 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A반은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B반은 토요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1주차에는 안전교육, 드론의 정의와 미래, 비행원리, 항공역학, 배터리 장착, 이륙 및 착륙, 좌우측 하버링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2~5주차에는 전진 및 후진비행, 삼각비행 등에 대해 배우고, 6~11주차에는 비상착륙, 정상접근 및 착륙, 측풍접근 및 착륙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12주차에는 드론에 부착된 카메라로 영상촬영 비행을 체험하고, 동영상 및 사진을 촬영하는 실습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양구군 청소년에듀센터는 7월 5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은 양구지역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드론에 관심 있고,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출석이 가능한 학생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