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코스트코와 함께하는 ‘지역우수생산식품’ 상생의 장 열어방역수칙 완화로 마트에서 현장시식 가능해져…식품홍보에 가장 효과적
연수구는 지난 14일 송도동 코스트코에서 주최하는 ‘Business Expo’에서 연수구 우수생산식품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는 2018년부터 연수구가 추진한 ‘지역생산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식품(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가 경쟁력있는 제품을 생산함에도 소규모업소라 마케팅 전략 및 인적 네트워크가 부족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점 해소를 위해 시작됐고 총 4차례 운영됐다.
이번 코스트코 ‘Business Expo’ 내 운영되는 우수생산식품 전시·홍보관에서는 완화된 방역수칙에 따라 매장 내 시식이 가능해 식품홍보에 효과적이었고 지역생산식품을 지역 내 대형마트에서 홍보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상생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연수구는 향후에도 연수구 우수생산식품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해 지역생산식품의 브랜드 가치 창출 및 판매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홍보관 참가업체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매출 급감으로 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런 뜻깊은 사업으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