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청년을 찾습니다!위원으로 위촉 시 정부의 주요 청년정책 심의?조정
국무조정실은 범정부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의 위촉직 위원을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기본법? 제13조에 근거하여 ‘20.9월에 출범한 민?관 합동 위원회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등 정부의 주요 청년정책의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국무총리 및 관계부처 장관 등으로 이루어진 당연직 위원(정원 20명)과 청년대표 및 청년정책 전문가 등으로 이루어진 위촉직 위원(정원 20명, 임기 2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무조정실은 현재 위촉직 위원으로 활동 중인 다수위원들의 임기가 9월 중 만료되는 것을 감안하여, 능력있는 청년을 발굴하고 청년에게 위원회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위촉직 위원 후보를 대국민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모집대상은 아래와 같다.
먼저 ‘청년대표’ 부분입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 중 일자리, 주거, 교육, 생활, 참여?권리 분야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여 그 분야에서 청년 대표성을 가졌다고 인정되는 사람 또는 청년의 발전을 위해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 또는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다음 ‘청년정책 전문가’ 부분입니다. 일자리, 주거, 교육, 생활, 참여?권리 분야 등에서 학위 및 자격증 등을 소지하여 학식과 전문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청년발전 및 지원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여 청년정책과 관련된 경험과 전문성을 가졌다고 인정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할 계획입니다. 청년정책 전문가 모집은 공개 모집과 더불어 관계부처, 지방자치단체 등의 추천도 병행할 계획이다.
위촉직 위원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원 후보자로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7월 11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위원으로 선정되면 향후 2년간 ▲범부처 청년정책과 관련한 주요 사항의 심의 및 조정, ▲청년정책의 분석?평가 및 이행상황 점검, ▲청년 관련 제도개선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국무조정실은 접수를 마치는 대로 서류심사 등을 거쳐 8월중 위촉직 위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위촉위원 모집에 참여한 청년에게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위원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정부 부처의 각종 위원회, 자문단 등에 청년 인재로 추천하여 정부의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