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 ‘잘자라 우리아기’ 추진출산 가정에 영아용 침대 최대 6개월 무료 대여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양육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산가정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 ‘잘자라 우리 아기’를 추진하고 있다.
영아용 침대 지원 사업은 지역 내 12개월 이하 아이를 둔 가정에 편백나무로 제작된 벙커 침대를 최대 6개월 동안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업으로, 비싼 가격과 짧은 사용 기간 등으로 인해 영아용 침대 구매를 망설이는 가정을 지원하고자 올해 1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출산 가정이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침대 대여 신청을 하면 학성가구거리협동조합이 침대를 해당 가정에 직접 배달하고, 사용 후에는 침대를 수거해 소독 및 비치·관리한다.
대여 신청은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한편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중구청에서 설치·지원하고 울산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저출산 극복 및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출생아 미아방지 은목걸이 지원 사업, 돌(백일)상 무료 대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