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연산3동 밤골 나눔밥상 공동체 운영6월부터 12월까지 10차시 동안 건강밥상 레시피 배워 이웃과 나눔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6월 20일부터 12월까지 연산3동 새뜰마을사업 현장지원센터 등에서 ‘밤골 나눔밥상 공동체’를 운영한다.
도시 새뜰마을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연산3동 지역주민 15명을 대상으로 월 1~2회 총 10강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전문강사에게 배워보는 산야초 발효액 만들기 △산야초 잡채 만들기 △연잎밥 만들기 △주민강사에게 배워보는 장아찌 담그기 △전통식혜 만들기 △밤골愛된장 담그기, 그리고 비빔밥, 삼계탕, 육개장, 팥죽 등을 나눔밥상으로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전문강사와 주민 개개인의 레시피 소개를 통해 건강밥상을 만드는 지식을 배워보고, 건강밥상을 이웃과 나누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통해 공동체의 소통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나눔밥상을 통해 균형 잡힌 식단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식생활이 개선되고, 온 마을 주민들이 안부를 묻고 식사를 챙기는 시간을 통해 이웃 간 소통과 나눔으로 연산3동 밤골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