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 중구, ‘노인대학 문 열었어요!’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3 [10:43]

인천시 중구, ‘노인대학 문 열었어요!’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3 [10:43]

(사)대한노인회 중구지회는 지난 21일 중구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대학 제37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엔젤하모니카 자원봉사단의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로 이원도 부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및 민형묵 대학장의 기념사와 박길정 지회장의 치사에 이어 홍인성 중구청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길정 지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노인대학 운영을 못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끝없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노인대학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존경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노인대학에 지원해 주신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감사드리고 졸업하시는 그날까지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서로가 선행을 베풀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37기 노인대학 참여자 95명 중에는 94세의 최고령 입학생도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뜨거운 학구열을 볼 수 있었다.

 

올해 노인대학은 12월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교양, 시사,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초빙해 노후생활의 지식과 교양 함양,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