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천군, 걷기 활성화 위한 간담회 성료

(가칭)너브내 걷기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걷기 활성화 방안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9 [10:50]

홍천군, 걷기 활성화 위한 간담회 성료

(가칭)너브내 걷기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걷기 활성화 방안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9 [10:50]

홍천군은 지난 6월 28일 보건소 고혈압당뇨등록교육센터에서 ‘걷기 활성화 및 도보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인덕 연세대학교 교수가 진행을 맡은 간담회에는 주민과 전문가, 유관단체,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홍천군 보건소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진행 중인 ‘지역 간 걷기 실천률 격차 원인 규명 및 해결방안’이라는 조훈 연세대학교 교수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조훈 교수는 ▲지역 간 걷기 실천률 격차 해소를 위한 중재방안 전략 모델 ▲도보교통실태 조사에 따른 도보환경 개선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걷기교실 운영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 ▲민·관·학 협업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을 제안했다.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걷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도 나왔다.

 

(가칭)너브내 걷기 협의체를 구성하고 제도적으로 정비해 지속적으로 걷기 활성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제안됐다.

 

또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산재되어 있는 걷기 길을 연결하고, 도보환경 조성시 우선순위를 정하자는 의견도 제안됐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걷기 활성화 및 도보환경 개선을 할 수 있도록 민·관·학의 소통창구가 되겠다”며 “또한 바르게 걷기를 생활화 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시스템도 구축해 주민 스스로 걷기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