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6월 27일(월)~28일(화) 장기초등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를 운영했다.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는 김포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며 ▲청소년이동쉼터사업안내 ▲청소년문제 관련 예방교육(가출, 인권, 왕따 등) ▲스트레스완화 체험활동 ▲찾아가는 청소년이동쉼터 홍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장기초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위기상황 시, 가장 먼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를 떠올릴 수 있도록 4학년 학급은 교실 내부에서는 기관 안내와 가출예방을 위한 가출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 체험프로그램(반려식물 나만의 마리모 만들기)을 진행했으며 5학년, 6학년 학급은 외부에서 가출예방교육, 이동쉼터 버스라운딩체험을 진행했다.
사업을 신청한 위클래스 담당교사는 “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예방교육을 통해 가출에 대한 인식개선과 어려움이 발생할 시 아이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으며 체험활동 및 버스라운딩체험을 연결하여 아이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학교연계사업은 연중 상시모집으로 운영되며 상반기 3개교 운영완료 하였으며, 하반기에는 공문을 통해 3개교를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공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신청 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및 관내 도서지역 홍보활동을,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횡단보도, 금요일 구래역 1,4번 출구 앞에서 거리지원사업 및 거리 상담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