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서!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성황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1:35]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서!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성황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6 [11:35]

문화예술계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펼치는 문화예술축제인 이천시 주최,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주관의 2022년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지난 17일 음악?무용?사물놀이 부문, 22일에는 문학부문 심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코로나19에도 불구, 성황리에 마쳤다.

 

7월 15일 10시에서 18시까지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진행되었으며 예술제는 4개 부문 18개 종목으로 음악부문(한국음악 성악 독창, 한국음악 기악 독주?합주, 대중음악밴드?개인, 서양음악 성악합창?기악독주), 무용부문(한국무용 독무?군무, 발레 독무?군무, 현대무용 독무?군무, 댄스), 사물놀이 부문(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 문학 부문(시, 산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 무용, 사물놀이 부문은 참가자들이 기제출한 영상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문학부문은 지난 15일 이천시 각 학교 컴퓨터실 등에서 참가자들이 주어진 주제에 맞는 작품을 작성, 한국청소년진흥재단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4개 부문 12개 종목에 총 167명의 이천시 청소년이 참가하였으며 19명 각 부문의 전문가의 심사로 진행되었다. 자리에 참석한 심사위원들은 청소년들이 제출한 영상을 심사할 뿐만 아니라 재능을 한 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코로나19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끼와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신 이천시 청소년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아름다운 도전을 계속할 수 있도록 이천시가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 부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천시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러한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홍보를 활성화하여 참여를 독려하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더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