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꽃축제 현장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08:04]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꽃축제 현장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7 [08:04]

시흥시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상동, 민간위원장 박순애)는 지난 23일 열린 제2회 시흥연성 관곡지 연꽃축제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알려달라는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활동 모습을 담은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더불어, 따뜻한 나눔을 위한 CMS 정기 후원 모금 활동을 전개했다.

 

이밖에도 시흥시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억력 무료검진과 간단한 치매검사를 병행하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홍보했다.

 

박순애 민간위원장은 “이번 홍보 활동이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및 역할과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여러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더 많이 발굴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성동에서도 함께 고민하고 여러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