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는 지난 7월 5일부터 22일까지 미취학 아동의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과 비만 예방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한 걸음 더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6-7세로, 사전에 신청 받은 8개소 원미권역 어린이집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여러 가지 체험형 교구를 활용하여 쉽게 건강에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어린이집에 교구 및 교육자료를 배부하여 ▲스티커 활동 북을 활용한 골고루 먹기(영양) ▲동영상 교육자료를 활용한 성장체조(신체활동) ▲아동용 칫솔로 올바른 잇솔질 배우기(구강보건) ▲담배의 해로움을 알 수 있는 컬러링 북 활동(흡연 예방)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체험형 건강증진 교육을 통해 유아기 아동에게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활동 체험교육을 제공해 아동의 올바른 평생 건강 습관 형성과 건강생활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 조희진 건강증진과장은 “어린이를 위한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가정에서도 보호자들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두고 지도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