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일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운영

토요일은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 이용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2:05]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일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운영

토요일은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 이용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8 [12:05]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7월 31일부터, 기존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였던 보건소 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소재) 주말 운영시간을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는 해외입국자 입국 후 PCR 검사기간이 기존 입국 후 3일 이내에서 ‘입국 후 1일차’로 변경·강화된 것에 따른 것이다.

 

따라서 평일에는 기존대로 보건소 선별진료소,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 선별진료소를 이용하고, 토요일에는 안성성모병원 선별진료소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인 ▲만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신속항원·응급선별검사 양성자 ▲의사 소견에 따라 검사가 필요한 자 등은 PCR 검사가 가능한 7개 병·의원에서 검사비 부담 없이 검사가 가능하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주말 안성맞춤아트홀에 주차장에 위치한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30일(토요일)에 문을 열지 않고 31일(일요일)에 문을 연다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히며,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는 검사(RAT 또는 PCR), 치료, 처방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주말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엔 운영 요일과 검사 가능 시간을 확인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