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특례시 화정1동, 요양시설 위문공연 개최

종사자 및 입소자 위해 마술쇼, 노래 공연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3:56]

고양특례시 화정1동, 요양시설 위문공연 개최

종사자 및 입소자 위해 마술쇼, 노래 공연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8 [13:56]

고양특례시 화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영선)는 7월 27일 수요일 오전 11시, 화정1동에 소재한 소풍 주간보호센터에서 요양시설 위문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위문공연은 2022년 화정1동 주민자치 사업‘문화가 숨 쉬는 희망화정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코로나19와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화정1동 주민자치회가 기획했다.

 

먼저 사회와 마술쇼 진행을 맡은 지역 주민 이정백 씨가 화려한 마술쇼와 입담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화정1동 주민자치회 위원이자 작곡가 겸 가수 김상명 씨가 대중가요 공연과 함께 신바람 노래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재유행 시기임을 감안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공연을 펼친 김상명 화정1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가지 제약으로 외로움을 더 크게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이번 위문공연이 작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선혜 화정1동장은 "위문공연이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위안으로 전해졌길 바란다. 공연을 준비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및 참가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 문화가 숨 쉬는 희망화정사업 공연’은 올해 10월까지 화정1동 관내 공원 버스킹 공연과 요양원 위문 공연 등으로 활발히 이어질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