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취약계층 영양가득 간편식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12 [17:02]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취약계층 영양가득 간편식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12 [17:02]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인애)는 지난 11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간편식을 전달하는 ‘제3차 취약계층 영양가득 간편식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의 후원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철 취약계층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불고기, 한우곰탕, 제철 과일 등을 준비해 전달했으며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가 있는지 안부를 여쭙고 냉방기기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했다.

이날 간편식을 받은 한 어르신은 “식사 준비하기 어려워 대충 끼니를 해결했는데 매번 이렇게 음식을 가져다주고 관심을 가져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순자 위원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일상생활을 가까이 살펴보고 보살피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들을 위한 봉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문길모 생활자치과장은 “정성껏 준비한 간편식으로 어르신들의 기력이 회복되길 바라며, 관내에 소외되는 분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