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9월 7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건강이동 버스 ‘엠버’를 이용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총 70개소 2,63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엠버와 함께하는 구강보건 교육’은 미리 신청을 받은 관내 어린이집 14개소를 찾아가 구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구강관리가 필요한 4~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만화 캐릭터를 활용해 치아 건강과 음식 O/X 퀴즈, 충치잡기 게임 등 참여 위주 교육을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올바른 치아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대면 교육을 신청한 보육기관 56개소에는 직접 아이 눈으로 관찰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건강꾸러미를 활용한 구강보건 교육을 지원한다.
한편, 엠버는 아이들에게 매력 있는 캐릭터로 널리 알려진 만큼 엠버 포토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흥시보건소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생활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놀이 형식의 어린이 건강별 체험관 운영과 엠버와 함께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