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구, 고수영 작가초대 개인전 개최

대덕문화전당, 기획전시로 조각 작가 고수영 개인전 선보여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3:05]

남구, 고수영 작가초대 개인전 개최

대덕문화전당, 기획전시로 조각 작가 고수영 개인전 선보여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9/15 [13:05]

▲ 고수영 작가초대 개인전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은 전시실 리모델링 이후 시각예술 활성화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대덕문화전당 제1,2전시실에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조각 작가 고수영의 대표 작품 40여 점을 선보이는 개인전『Profumo d’autunno/가을향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수영 조각 초대 개인展『Profumo d’autunno/가을향기』는 작가가 조각공부를 수학한 이탈리아 카라라(Carrara)에서 직접 구입한 대리석을 기계로 자르고, 손으로 깎고, 사포로 문질러 아름답고 부드러운 곡선과 볼륨감으로 조형한 40여점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고수영 작가는 인간 내면의 순수한 본성을 가슴속 깊은 곳에서부터 피어오르는 향기(香氣)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이에 차가운 물성인 대리석을 조형해 여인상, 말, 양 등의 친숙한 소재로 구현했다.

 

대리석으로 표현된 다양한 오브제가 주는 독특하고도 감각적인 아름다움으로 채워질 이번 전시회는 시각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자 현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작가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대덕문화전당이 가을을 맞아 준비한 이번 기획전시가 많은 시·구민들에게 조형 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나아가 시각예술의 활성화에도 앞장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