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신곡1동,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김장김치 100상자,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4:28]

의정부시 신곡1동,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김장김치 100상자,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7 [14:28]

▲ 의정부시 신곡1동,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의정부시 신곡1동은 11월 17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신곡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이웃사랑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곡1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문수), 통장협의회(회장 우경숙), 방위협의회(회장 이기호),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수완),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유영호)의 후원에 힘입어 진행됐으며,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자생단체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김장김치 50상자를 만들었다. 또한,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부인 김경희 여사도 김장담그기에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을 함께했다.

 

이날 담근 김치 50상자는 유문수 주민자치회장이 기부한 김장김치 50상자와 함께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100명에게 전달됐다.

 

유문수 신곡1동 주민자치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곡1동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무쪼록 우리의 조그만 도움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연임 신곡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김장비용의 상승으로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매년 겨울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던 신곡1동 새마을부녀회의 전통을 지키고 우리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을 분들을 생각하면서 묵묵히 진행했다. 올해도 어느 정도 소임을 다한 것 같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하민 신곡1동 자치민원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힘써 주신 새마을부녀회, 후원을 해주신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회원분들께 크나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나눔문화가 확산되어 온정이 흘러넘치는 신곡1동이 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