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 웰니스관광을 선도할 지역청년인재 육성

경남관광재단, 남해대학과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 운영…수료식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1:33]

경남 웰니스관광을 선도할 지역청년인재 육성

경남관광재단, 남해대학과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 운영…수료식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12/09 [11:33]

▲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9월부터 12월까지 ‘경남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해 지난 12월 7일 22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을 이수한 22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팀 프로젝트 성적이 우수한 팀을 대상으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경남관광재단은 지역의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추진해 올해 3년째를 맞이했다. 재단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도내 관광 관련학과 운영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하여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경남도립남해대학 호텔관광과와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립남해대학 호텔관광과 내 ‘웰니스관광론’이라는 정규과목을 개설해 남해대학 호텔관광과 1~2학년을 대상으로 웰니스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현직 웰니스 전문가 이론교육 △도 내외 웰니스관광지 현장답사 △관광산업 취업 모의면접 등 기초 이론부터 취업 역량 강화까지 다채로운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경남 웰니스관광에 대한 실무지식을 학습함으로써 자격증 취득 가능성을 높이고, 취업기회도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