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해양경찰청·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 발전 업무협약

상호협력 통해 과학수사 발전과 해양치안의 질적 향상 이바지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7:55]

해양경찰청·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 발전 업무협약

상호협력 통해 과학수사 발전과 해양치안의 질적 향상 이바지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12/09 [17:55]

▲ 과학수사 발전 도모를 위한 해양경찰청-성균관대학교 업무협약식

 

해양경찰청은 9일 해양경찰청 5층 회의실에서 성균관대학교와 과학수사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증거 중심의 수사 대응력과 해양경찰의 과학수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 과학수사 법제도 및 지식?정보 등 교류협력 △ 과학수사 공동세미나, 학술대회 주최 △ 사이버 침해사고 동향 및 기술 등 대응정보 공유 △ 과학수사 기술·정책 공동연구 등이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해양경찰의 수사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학수사의 역할과 전문성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과학수사 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인 성균관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경찰의 과학수사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층 고도화된 과학수사분야의 학술적, 기술적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토대가 구축됐다”며, “과학수사 전문성과 연구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해양사건의 특성에 맞는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증거수집 방법과 분석기술 등을 공동 개발·연구하고, 진화하는 해양범죄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