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동도서관 ‘2022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도서관’선정2016년, 2020년 수상에 이어 3번째 우수도서관으로 선정
부천시립상동도서관이 ‘2022년 공공도서관 협력업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상을 수상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해마다 도서관 협력을 통해 이용자 서비스 향상에 공헌한 우수 단체와 개인을 선정,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208개 공공도서관 중 총 10개 단체와 개인 5명이 선정됐다.
부천시는 2016년, 2020년 수상에 이어 3번째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부천시 도서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쾌거를 이뤘다.
상동도서관은 세상과 소통, 연대하는 공동체 활동 기반 구축을 위해 시민, 문인, 단체 협력 책 쓰는 마을만들기와 디지털 문해력 증진 사업을 추진했으며, 소상공인 협력 생활 틈새 독서공간 프로그램과 민·관·학 범시민 책 읽는 도시 부천 만들기 공동 사업 추진 등 다양한 지식정보 협력 기반 서비스로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영애 상동도서관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힘쓴 노력이 수상의 영광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