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재언)는 지난 14일 새마을시장 일대를 돌며 상인들과 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안내문과 핸드크림 등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위기에 처한 이웃들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대응하기 위한 겨울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경기 침체, 난방비 상승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집중 발굴하는 한편, 우리 이웃을 살펴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과 광명시의 촘촘한 7단계 복지지원제도도 적극 홍보했다.
박재언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장은 “우리의 이웃들이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임했다”며, “ 주위에 어려움이 있는 주민을 발견하면 주저 말고 연락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국 광명5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광명5동에 따뜻한 온기가 가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위원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농작물을 복지대상자에게 후원하는 ‘너부대 소통텃밭’과 독거노인을 위한 ‘혼자가 아니야’,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등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