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새마을, 2022년 지도자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23 [09:32]

양주시새마을, 2022년 지도자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23 [09:32]

▲ 양주시새마을, 2022년 지도자대회 개최

 

사단법인 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2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2 양주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강수현 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윤창철 의장, 도의원, 시의원, 이채용 새마을문고중앙회 부회장, 양주시사회단체협의회장, 읍면동장,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개최 됐다.

 

이번 대회는 경기민요 전수자와 신나는 인기 트로트 가수의 식전 공연 행사에 이어 새마을 단체기와 읍면동 새마을기 입장식, 사업활동 영상 보고, 정부 포상 시상식과, 대회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축사, 새마을 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2022년 사업 활동은 각 단체별 새마을지도자들이 1년 동안 각 종 현장에서 생명, 평화, 공동체운동 사업과 봉사활동 현장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상영해 자신들의 모습이 나올때 마다 함성과 감동의 도가니를 연출하여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었다.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 정부포상에서 개인표창은 국무총리 표창은 오수영 직장?공장새마을운동양주시협의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장희숙 백석읍새마을부녀회장이 경기도지사 표창은 임중구(새마을지도자회천2동협의회장) 등 3명이 양주시장 표창은 김영옥(양주시새마을회 이사) 등 13명이 국회의원 표창은 김완경(새마을지도자양주1동협의 총무) 등 9명이 시의회 의장 표창은 김춘희(회천4동새마을부녀회 ) 등 9명이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채호병(새마을지도자회천1동협의회) 등 2명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박영찬(새마을지도자광적면협의회 총무) 등 6명이 양주시새마을회장 표창은 민경혜(푸른꿈새마을작은도서관) 등 7명이 받았다.

 

읍면동과 작은도서관 단체표창은 협의회에서는 은현면, 양주2동이 부녀회에서는 광적면과 회천2동이 작은도서관은 천만병영과 반딧불이작은도서관이 각각 선정되어 최우수상과 함께 수치와 상금을 받았다.

 

김용춘 회장은 “코로나19가 3년간 이어져 각종 사업에 차질이 예상됐지만 오히려 새마을지도자들이 위기때 마다 앞장서 양주시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연초에 계획한 사업을 모두 달성한 바 내년에도 변함없이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