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노인맞춤돌봄서비스 광역지원기관, 종사자에게 ‘혈당측정기’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09:48]

경남노인맞춤돌봄서비스 광역지원기관, 종사자에게 ‘혈당측정기’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9 [09:48]

 

[경천뉴스=노영찬 대표기자] (재)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광역지원기관(원장 조철현)은 18일 도내 수행기관 16개소, 160명의 종사자에게 혈당측정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한국당뇨협회와 바이오센터 전문기업 ㈜아이센스에서 총 470만 원 상당의 혈당측정기를 후원받아, 당뇨 질환으로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 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 160명에게 전달했다.

서비스원은 해당 사업으로 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힘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한다.

생활지원사 김정숙(가명, 53세)씨는 “당뇨 질환으로 건강관리의 어려움이 있었다. 종사자 건강을 챙겨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어르신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철현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사회서비스 종사자의 건강은 서비스를 받는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 앞으로도 종사자 처우개선과 사회서비스 품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은 2023년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및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광역지원기관을 운영하여 경남도의 노인돌봄의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