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올해부터 광명시민 100명 이상이 함께 시민공론장 개최 청구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5:58]

광명시, 올해부터 광명시민 100명 이상이 함께 시민공론장 개최 청구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3/20 [15:58]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올해부터 시민 10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광명시 공론화위원회에 시민공론장 개최를 청구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이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를 직접 요구할 수 있는 것이 지방정부가 가야할 길이라 생각한다”며, “시민참여·자치분권 도시를 넘어 시민이 주도하는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공론장은 공익적 목적을 위해 지역의 문제 및 과제에 대해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숙의와 토론 과정을 통해 공동의 의사 및 입장을 결정하는 것이다.


시민 100명 이상이 시민공론장 개최를 청구하면, 광명시 공론화위원회가 청구사항이 시민공론장 개최요건에 적합한 지 심의하고 개최 여부를 결정해 청구인에게 통보한다.


시민공론장 개최가 결정되면 공론화위원회는 결정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시민공론장 방식을 포함한 시민공론장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시민공론장을 열고 결과를 공개한다.


시민공론장 개최 청구는 광명시청 누리집(gm.go.kr) 광명시민1번가에서 할 수 있다. 시민공론장 개최 결과는 광명시청 누리집 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자치분권과(☎02-2680-2039)로 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