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내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석남·청라 일대 8만㎡ 규모 숲 갖춰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4:26]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내 미세먼지 차단숲 준공··석남·청라 일대 8만㎡ 규모 숲 갖춰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4/05 [14:26]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석남이음숲 내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을 마무리하고 31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서구는 앞서 지난해 12월 조성을 완료한 청라지역 미세먼지 차단 숲을 더해 이 지역 일대 약 8만㎡ 규모의 미세먼지 차단 숲을 갖추게 됐다고 5일 밝혔다.


미세먼지 차단숲은 ‘도시숲’으로 생활권으로의 미세먼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산림 내 공기 흐름이 최소화되도록 먼지 발생지역 주변 등에 조성하고 관리하는 숲을 말한다.


그동안 구는 국비를 포함한 예산 60억 원을 확보해 청라, 석남지역 일대에 편백나무, 소나무 등 미세먼지를 줄이는 수종과 초화류 13종 11만 주를 심은 대규모 숲을 조성해 왔다.


이날 준공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회 의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도 구는 기후대응 도시숲, 자녀안심 그린숲 등을 조성하며 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녹지공간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미세먼지 차단 숲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면서도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도시 숲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