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3동 “찾아가는 영양지킴이”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5:15]

안성3동 “찾아가는 영양지킴이”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4/12 [15:15]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11일 안성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과 협약을 맺고 관내 취약계층에게 반찬을 배달해주는 “찾아가는 영양지킴이” 활동을 실시하였다.

해당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총 사업비 500만원으로 관내 독거장애인 등 결식위험이 있는 취약계층 20명에게 밑반찬을 배달해 주는 사업으로,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하는 “올드장금씨댁 반찬가게”에서 매월 2회 반찬을 만들어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담아 배달하고 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 “본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이 생긴 지 5년째인데, 지역 협력사업으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첫 발을 내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본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하는 보람을 찾는 것과 동시에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문주 위원장은 “사업파트너를 찾기위해 많은 고민을 했으나,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여 ‘올드장금씨댁 반찬가게’로 결정하였는데, 막상 어르신들이 만든 반찬을 보니 어머님이 해 준 집밥 생각이 절로 나게된다.”고 밝혔다.

박숙희 안성3동장은 “우리 관내에 생각보다 결식위험에 놓여있는 분들이 많아 지원대상 선정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본 사업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자원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살기좋은 안성3동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