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 EM용액 배부…친환경 생활 앞장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3/04/17 [15:15]

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 EM용액 배부…친환경 생활 앞장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3/04/17 [15:15]

 

파주시 금촌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주민들에게 올해 첫 EM용액을 배부했다.

EM용액 배부는 ‘2023년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사회 환경개선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자연에서 유래한 유익한 미생물들을 조합·배양한 것으로서 미생물들이 물속에서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살균과 악취 제거, 산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수질오염 개선을 위해 EM발효액 배부는 물론 EM을 재료로 흙공을 만들어 금촌천 일대에 투척할 예정이다.

EM용액 배부는 9월까지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지하주차장에서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15시부터 16시 30분 사이에 1.8L 페트병을 지참하면, 1인당 2통까지 수령 가능하다. 다만, EM용액 배부는 EM용액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남인우 금촌3동 주민자치회장은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금촌3동 순환형 둘레길을 조성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며 금촌천을 포함한 생태계 복원과 회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직 금촌3동장은 “이번 EM용액 배부는 주민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제공하고 주민자치회와 주민 간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며, 이는 향후 주민자치회가 마을 의제 사업을 진행하는 데 크게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