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자원봉사센터,‘모두의 환경’프로젝트 [NO담 캠페인]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13:39]

광주시자원봉사센터,‘모두의 환경’프로젝트 [NO담 캠페인]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0 [13:39]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6월19일(월) 쌍령동행정복지센터와 광주푸른초등학교 일원에서 ‘모두의 환경’ 프로젝트 사업 일환 [NO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NO담 캠페인’은 빗물받이에 버려지는 담배꽁초의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생태계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 내.외부 청소 및 일러스트를 통한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쌍령동 주민자치회(회장 권도영)와 담쟁이미술봉사단(회장 안병무)이 함께 하였다.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담쟁이미술봉사단에서 사전 제작한 도안 스케치 작업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쌍령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변 청소 및 일러스트 도색작업을 하는 동안 하교하는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과 횡단보도를 건너는 주민들의 격려도 이어졌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환경개선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캠페인 이었다 ”며, “쌍령동을 시작으로 광주시 곳곳에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광주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및 자율방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장마철 대비 관내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빗물받이 청소를 7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