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펼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3/06/23 [13:49]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펼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3/06/23 [13:49]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7일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민락천 고가도로 아래 벤치, 운동기구는 오래된 먼지로 오염돼 시민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송산3동 통장 20명이 주말을 이용해 푸른마당근린공원부터 민락천 산책로에서 특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 같은 활동은 4월부터 매월 진행 중이다.

통장들은 고가도로 아래 벤치 및 가로등, 야외 운동기구, 정자 등을 물걸레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냈다. 또 민락천 산책로에 버려진 폐기물,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정서정 회장은 “민락천 곳곳에 힐링 장소와 휴식처가 많은데 이용이 어려웠던 사각지대가 있었다. 깨끗해진 기구를 주민들이 이용하고 좋아할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고 전했다.

류윤미 자치민원과장은 “깨끗한 힐링 산책길을 주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특별한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해 주신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솔선수범하는 통장님들을 통해 주변으로 환경정화 인식이 더욱 확산되기 바라며, ‘찾아오고 싶은 도시 송산3동,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