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 위해 힘쓴다!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광판 설치 및 사고감지 단말기 보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6 [15:30]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 위해 힘쓴다!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광판 설치 및 사고감지 단말기 보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6 [15:30]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공도읍 승두리 및 중복리 일원에 농기계 교통안전망 구축을 위한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도읍 농촌지도자회(회장 정재영)가 사업자로 선정되어 공도읍에서 일반차량과 농기계의 교통량이 많고 사고 발생 위험이 큰 2곳의 지점(승두리, 중복리)을 선정하여 교통안전 전광판을 설치하였으며, 공도읍 내 트랙터 40대에 사고 발생시 가족, 지인, 농업기술센터에 자동으로 사고 지점, 유형등이 발송되는 단말기를 보급하였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IoT 교통안전 및 사고감지 알람기술 시범사업에 선정된 안성시는 작년 양성면 2곳을 포함해 총 4곳의 교통사고 예방 전광판을 설치하고, 80대의 사고감지 단말기를 보급하며 농기계 교통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창희 친환경기술과장은 “농기계는 사용뿐 아니라 교통사고에도 매우 취약하다.”며 “농기계를 이용하는 농업인뿐아니라 안성시민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