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립도서관 “행복IT스터디랩” 조성으로 아동 및 청소년의 IT교육 접근성 확대에 기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15:37]

이천시립도서관 “행복IT스터디랩” 조성으로 아동 및 청소년의 IT교육 접근성 확대에 기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9 [15:37]

 

이천시(시장 김경희)시립도서관은 지난 3월 SK하이닉스 후원으로 조성한 IT 교육공간인 행복 IT 스터디 랩이 문을 열어 이천시 아동 및 청소년의 IT교육 접근성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행복 IT스터디 랩은 노트북과 태블릿 15대, 알파미니, 엠봇 등 교육장비 10여종을 갖추고 이천시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IT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정규과정 3기까지 운영 중인 미래를 만드는 IT챌린저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20개 과정 1,458명이 참여하였으며, 올 10월까지 방학특강과 정규과정 4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IT 교육 프로그램 참여어린이의 부모님은 “3D펜 수업을 듣게 되서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이 큽니다. 새로운 재료 및 체험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일인데 무상으로 지원받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이천시립도서관은 IT교육 심화 과정에 대한 이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이론을 배우고 응용해서 적용해 보는 다양한 수업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립도서관 ‘행복 IT 스터디 랩(IT교육공간)’에서 이천시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4차 혁명의 기반이 되는 AI, 코딩, 로봇 관련 프로그램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IT인재로의 잠재력을 키워 미래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