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기형도문학관-윤동주문학관,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양 문학관 간 연대 모색 및 협력 관계 구축 - 업무 협약을 통해 문학 진흥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22:03]

기형도문학관-윤동주문학관,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양 문학관 간 연대 모색 및 협력 관계 구축 - 업무 협약을 통해 문학 진흥 및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도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6 [22:03]

지난 18일 (재)종로문화재단 유광종 대표이사(왼쪽)와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 기형도문학관과 종로문화재단(대표이사 유광종) 윤동주문학관은 지난 18일 종로구에 위치한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각 기관의 고유 사업 관련 상호 자문 및 협력 ▲각 기관의 문학관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있어 필요시 협업 ▲각 기관의 공간 및 장비, 컨설팅 지원 ▲그 외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합의된 사업 분야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기형도·윤동주 두 시인의 문학 세계를 알리는 동시에 문학 저변 확대를 위한 연계 프로그램을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 지난 2017년 개관한 기형도문학관은 2018년 경기도 제1호 공립 문학관으로 등록돼 시인 기형도의 사상과 문학 활동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며, 그의 작품을 알리기 위한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 윤동주문학관은 지난 2012년 개관해 윤동주 시인의 발자취와 세상을 향한 시선을 기억하고자 윤동주문학제, 전시 및 교육, 투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양 문학관이 두 시인의 문학 정신을 반영한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문학 진흥과 더불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