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소하1동,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신속 대응 체계 운영위한 누리보듬단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7 [14:34]

광명시 소하1동,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신속 대응 체계 운영위한 누리보듬단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7 [14:34]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누리보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7년 3월 출범한 소하1동 누리보듬단은 복지통장 16명으로 구성된 취약계층 돌봄 체계로,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날씨 변화에 취약해 안전 관리가 필요한 16가구를 복지통장과 1:1 매칭해 가정방문 및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개입해 돕는 등 촘촘한 인적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누리보듬단의 상반기 활동을 점검하고 대상자 변경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연계가 가능한 복지자원을 안내하며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촘촘히 보살필 수 있도록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권오원 소하1동 누리보듬단 단장은 “누리보듬단 활동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욱순 소하1동장은 “행정 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누리보듬단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누리보듬단이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촘촘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