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힘쓰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31 [13:50]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힘쓰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31 [13:50]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상담복지의 중심 기관으로서 위기청소년과 그 가족 및 보호자를 조기에 발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지난 27일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의뢰된 16명의 위기청소년 사례에 대해 심도 있는 판정을 진행하고,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청소년과 보호자에 대한 실질적인 심리정서 지원과 인지행동치료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논의하였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위기환경에 놓인 청소년 지원을 위해 보다 긴밀한 협력을 함께하는데 뜻을 모았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에 참석한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심보경 위원은 “다양한 위기상황에 놓여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한 사회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관계기관 실무자와 청소년 전문가 2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광명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사례의뢰와 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