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개관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8/02 [14:52]

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개관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8/02 [14:52]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중장년의 활기찬 인생을 지원하기 위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그동안 어르신이나 저소득층에 지원이 집중되어 행정지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중장년층을 위해 취·창업 지원과 직업능력 개발, 문화쉼터 제공 등 새로운 경력 전환의 기회 제공과 동시에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조성됐다.

특히 이른 퇴직이나 경력 단절 등의 사유로 삶의 후반전을 준비하는 신중년(40~64세) 세대의 역량과 경험을 강화시키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중장년 특화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이직, 창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강좌와 은퇴예정자를 위한 인생 설계 컨설팅 특강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 실무경험과 노하우 등 중장년층이 갖고 있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청년과 시니어 사이를 잇는 세대이면서 돌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장년층이 안정된 노후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100세 시대를 맞아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갖춘 중장년 세대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본이룸터(샛골로 144) 1층에 문을 연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