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백봉초등학교 참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00:16]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백봉초등학교 참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4 [00:16]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백봉초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3일 백봉초등학교 4~6학년 21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진석 의원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백봉초)

 

이번 방문을 통해 지방의회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백봉초)

 

이어, OX퀴즈를 풀며 지방자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김진석 의원은 “학생들이 직접 역할을 정해 의원 및 직원 등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체험하면서 몸소 풀뿌리 민주주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백봉초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누어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