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학생참여 역할극 "다함께 어울림"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5:13]

인천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학생참여 역할극 "다함께 어울림"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2 [15:13]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참여 역할극 ‘다함께 어울림’을 20일 운영했다.


‘다함께 어울림’은 찾아가는 학생참여형 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학생들이 학교폭력 상황과 극복사례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 관련 상황에서 각각 역할을 연기하며 상대방에게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내용이다. 다양한 갈등 상황에서 친구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학교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당하는 친구를 적극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교육에 참여한 용현중학교 학생은 “평소에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던 친구와 역할극을 해보면서 나와 비슷한 고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서로 힘들 때 도와줄 수 있는 우리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 교사는 “학기 초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꾸준히 해왔는데 역할극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니 교육효과가 훨씬 높은 것 같다”며 “앞으로 학교에서도 어울림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폭력은 공감과 경청을 바탕으로 평화로운 관계를 맺으며 예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가정, 학교, 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을 함양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