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는 알레르기 질환인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26일 어울초등학교 강당에서「바다나라 용왕님의 아토피 대소동」이라는 주제로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날 공연은 어울초등학교 1, 2학년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40분간 상연되었으며, 아토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식생활과 목욕방법 및 보습제 사용법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알려줌으로써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 줬다.
어린이들은 아토피, 천식이 친구에게 옮기지 않는다는 것과 건강한 음식과 올바른 관리법으로 아토피·천식을 예방하고 악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피부염과 천식은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질환인 만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관리법을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시보건소는 이달 27일과 다음달 10일, 25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동신, 보개, 내혜홀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31-678-57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