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당하동 주민자치회, 제3회 당하동 주민총회 및 제13회 당하 나진포천축제 성료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10/11 [14:41]

인천 서구 당하동 주민자치회, 제3회 당하동 주민총회 및 제13회 당하 나진포천축제 성료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10/11 [14:41]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주민자치회(회장 한규창)는 지난 7일 당하5호 어린이공원에서 주요 내빈 및 당하동 주민 약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당하동 주민총회’ 및 ‘제13회 당하 나진포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및 개회식을 시작으로 2024년 자치계획안 보고, 주민노래자랑, 문화교실공연, 초대가수공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와글와글 당하 플리마켓, 문화교실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이동건강생활체험관, 의료부스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장 내 2개 투표소를 마련하여 2024년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했다. 총 643명의 주민이 참여하였고 그 결과 ▲1순위 당하동 행복심는 텃밭, ▲2순위 함께 걷기(당하동 플로깅 문화모임), ▲3순위 와글와글 당하 나눔마당 “내 소중한 물건이 숨을 쉬어요”, ▲4순위 야호(夜好)체조가 선정됐다.


한규창 당하동 주민자치회장은 “완정역 공원 무대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첫 행사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주민들이 화합하는 모습을 보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총회와 축제의 의미를 또 한번 되새겼다. 내년에도 더욱 발전하는 당하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정아 당하동장은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총회와 축제를 위해 노력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동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