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광명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창작 활성화를 위한 광명문화 정책포럼 성료

- 「광명 예술 인지도: 우리 얼마나 알고 있나요?」 주제로 지역 문화예술 관계자 한자리에 모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21:19]

(재)광명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창작 활성화를 위한 광명문화 정책포럼 성료

- 「광명 예술 인지도: 우리 얼마나 알고 있나요?」 주제로 지역 문화예술 관계자 한자리에 모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13 [21:19]

2023년 광명문화 정책포럼 단체사진

 

□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지난 13일 광명시민회관에서 “2023년 광명문화 정책포럼 <광명 예술 인지도: 우리 얼마나 알고 있나요?>”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올해 포럼은 작년 <새로운 시작, 건강한 광명 문화예술생태계를 위하여>라는 주제에 이어 지역 예술인 창작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정보교류를 위한 장이자 지역 문화예술관계자가 함께 문화방향을 논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이날 포럼에서는 경기도 예술인지원 정책과 세부사업 발표(△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예술인지원팀 박슬기 팀장) 및 재단에서 진행한 광명 예술인 현황조사 결과(△(주)비욘드리서치 백경현 대표)를 공유했다.

2023년 광명문화 정책포럼 종합토론 현장

 

 

□ 이후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 및 지역문화예술 관계자 5명이 함께 패널로 참여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토론을 이어갔다.

- △강규정(청년작가), △김진(분더캄머 대표), △김승복(광명예총 수석부지회장), △정재원(광명시청년동 센터장), △황바롬(문화예술기획자)

 

□ 포럼 마무리 시간에는 예술인의 시각에서 본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창작활동 지원’, ‘관계 중심이 되는 역량강화 지원’ 등 지원사업의 다양한 방식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광명시로의 신규 예술인 유입과 청년 예술인 지원 방안에 대해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이 날은 특히 관심있는 광명시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발제자와 토론자와의 열띤 질의응답을 통해 예술 활성화를 위해 예술을 감상하고 누리는 시민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공감했다.

 

□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 “행정기관, 문화예술단체, 예술가, 시민이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예술 지원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역 예술인과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네트워크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