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기관 간 상호 시설물 교차점검 업무협약 확대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1/03 [16:13]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기관 간 상호 시설물 교차점검 업무협약 확대 체결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4/01/03 [16:13]

 

인천광역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은 지난 12월 27일 인천의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시설관리공단 3개소와 교차점검 업무협약을 확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서구시설관리공단,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과 협약을 맺은 이후,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힘을 모아 이번에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을 추가해 업무협약을 확대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유사 시설물 전 분야(전기, 기계, 건축, 소방, 안전) 교차 점검, ▲시설 관리 등의 우수 기술 교류, ▲중대재해 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관리 체계와 재난안전시스템 교차 검증,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등으로 각 기관의 안전관리를 확고히 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상호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계양구시설관리공단 박광순 이사장은 “우리 공단의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타 기관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신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보건관리 체계와 재난관리시스템을 확고히 해 나가며 안전사고 없는 공단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