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 체험활동 공간으로 탈바꿈 어린이∙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체험활동공간 조성

◦ 15일 재개관, 이용자 중심의 정보 서비스 제공 ◦ 다양한 지식정보 공유와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으로 확장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22:20]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 체험활동 공간으로 탈바꿈 어린이∙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체험활동공간 조성

◦ 15일 재개관, 이용자 중심의 정보 서비스 제공 ◦ 다양한 지식정보 공유와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으로 확장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5 [22:20]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체험활동 공간으로 탈바꿈(경기과천교육도서관

 

경기과천육도서관(관장 조정수)이 15일 어린이․청소년의 미디어 친화 독서 및 체험활동 공간으로 재구조화를 마치고 재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재개관식에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 김현석 의원, 과천시 신계용 시장, 과천시의희 김진웅 의장 및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1984년 2월 24일 개관한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38억 원의 예산을 들여 이용자 중심의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학생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체험활동 공간으로 탈바꿈(경기과천교육도서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이번 공간 재구조화를 통해 ▲교육도서관 서비스 차별화를 통합데스크․통합전시 공간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창작과 체험활동 공간 ▲놀이와 쉼, 꿈을 지원하는 공간 등을 확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동안 지역의 독서문화 정착에 힘써 온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이번 재개관을 통해 다양한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소통과 쉼이 공존하는 학습문화,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조정수 관장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이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키워주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독서를 통한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력 향상으로 배움의 폭이 확장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연면적 5,579㎡, 총 좌석수 840규모로 도서․비도서 자료 173,883여 권과 미디어 창작 및 가상현실 체험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1층에는 통합데스크 및 일반자료·어린이 자료 공간, 2층에는 청소년·교육자료·북카페형 열람이 마련되어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