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 서부경남관광진흥협의회,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서부경남권 11개 시군, 공동 마케팅으로 관광 활성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4:31]

진주시 서부경남관광진흥협의회,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서부경남권 11개 시군, 공동 마케팅으로 관광 활성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4:31]

▲ 진주시 서부경남관광진흥협의회,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부 경남권 11개 시군은 22일 진주시청 5층 상황실에서 ‘서부경남관광진흥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05년에 진주시·통영시·사천시·거제시·고성군·남해군·하동군·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등으로 구성된 서부경남관광진흥협의회는 해외박람회 합동 참가, 권역별 관광홍보영상 및 리플릿 공동제작 등 서부경남권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으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11개 시군의 관광 분야 과장 및 업무 담당자,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 지사장을 비롯한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여 2024년 협의회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진주시 관광진흥과장이 회장직을 맡아 유명 유튜버 초청 홍보, SNS 바이럴 마케팅 등 사업추진으로 서부경남권의 관광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서부경남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자원을 바탕으로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며 “지역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각 시군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지역 균형발전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협의회가 선도적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