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단 ‘MTS(매탄소년단)’, 5월 워크숍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0:20]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단 ‘MTS(매탄소년단)’, 5월 워크숍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0:20]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단 ‘MTS(매탄소년단)’, 5월 워크숍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오후 5시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탄소년단(MTS) 학생들과 함께 5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으로 이루어진 매탄소년단 학생 34명과 매탄3동 주민자치회가 참석했다. 이들은 다음 달 15일에 개최되는 모꼬지길 나눔장터 부스 운영 방안과 7월에 진행 예정인 청소년 공간 마련을 위한 마을토론회 관련 내용을 논의했다.

매탄소년단(MTS)는 매탄3동 주민자치회가 관내 청소년 주민자치 인재 양성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며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자치의식 함양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작년 1기의 성공적인 활약에 이어 올 3월엔 총 41명의 매탄소년단 2기 단원을 모집했다.

송재등 주민자치회장은 “쉬는 주말에도 함께 모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청소년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며 “6월에 열릴 모꼬지길 나눔 장터 준비도 재밌고 알차게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어른들에게서는 나올 수 없는 청소년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갖고 앞으로도 매탄3동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