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어린이 뮤지컬 공연 '도로시와 냠냠요정'

도로시, 냠냠요정과 함께 건강 식습관을 실천해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5:00]

하남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어린이 뮤지컬 공연 '도로시와 냠냠요정'

도로시, 냠냠요정과 함께 건강 식습관을 실천해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5:00]

▲ 하남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어린이 뮤지컬 공연 '도로시와 냠냠요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하남시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등록 급식소 유아(만3~5세)를 대상으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총 4회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건강 뮤지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도로시와 냠냠요정' 이라는 제목으로 유아 스스로 편식하지 않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등 영유아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센터 등록 급식소 28개소 약 800여 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공연 시작과 함께 영유아들이 흥미를 유발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을 선보여 극의 재미를 더했다. 공연 후에는 유아의 눈높이에 적합한 피드백 제공을 통해 공연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뮤지컬을 관람한 인솔 교사들은 "바른 식생활을 하지 않았을 때 생길 수 있는 질병과 상황들을 뮤지컬로 잘 풀어주셔서 유아들이 이해하기 쉬웠다”며, "뮤지컬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뮤지컬을 준비한 이해정 센터장은“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속담이 있다”며,“영유아들이 지금은 잘 먹지 않는 음식도 골고루 잘 먹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며 이번 뮤지컬도 아이들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하남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력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