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서구 아동친화도시 인천 서구, 세계 놀이의 날 맞이 ‘숲․세․권’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0:48]

인천시서구 아동친화도시 인천 서구, 세계 놀이의 날 맞이 ‘숲․세․권’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2 [10:48]

▲ 아동친화도시 인천 서구, 세계 놀이의 날 맞이 ‘숲․세․권’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18일 원적산공원 일대에서 세계 놀이의 날을 맞아 ‘숲․세․권(숲에서 찾는 세계 놀이의 날 놀 권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계 놀이의 날은 아동의 놀 권리를 옹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된 국제적인 기념일로, 인천 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매년 5월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숲에서 배우는 놀이를 주제로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숲에서 뛰어놀며 숲 해설 전문가와 함께하는 3가지 체험활동(열매 인형 만들기, 꿀벌의 지혜 배우기, 동화책 읽기)으로 진행됐다.

서구 관내 부모 및 영유아 8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숲을 접하며 인격과 창의력 발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미숙 센터장은 “숲․세․권 활동이 아동들이 놀 권리와 놀이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부모 역시 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동들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서구’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