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도시재생 선진지 벤치마킹 진행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0:56]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도시재생 선진지 벤치마킹 진행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0:56]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 도시재생 선진지 벤치마킹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충청북도 제천시 도시재생 사업지에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주민자치회 위원 간 소통·공감하는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 선진 우수사례 사업을 견학해 주민자치회 위원의 사업추진 역량 강화와 내실 있는 마을 자치 계획 수립을 위해 진행됐다.

제천시는 게스트하우스와 도시재생을 결합한 ‘도심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의 도심에 게스트하우스를 조성했다. 특히 그 지역의 협동조합이 이들을 각각 운영해 관광객을 위한 숙박 시설에 주민공동 시설의 기능이 더하는 등 주민 편익과 관광객 유치의 두 가지 측면에 있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행궁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이러한 게스트하우스 중 제천시 영천동에 위치한 ‘칙칙폭폭999’ 를 방문했다. 영천동은 철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을로 마을 협동조합은 이 특성을 살려 기차를 테마로 게스트하우스를 조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행궁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해당 게스트하우스의 운영 방식과 주민 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순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생태교통마을 행궁동에 접목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를 배웠으며, 더욱 살기 좋은 행궁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장은향 행궁동장은 “행궁동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고 주민자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행정에서 든든한 뒷받침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