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전시 프로그램 연간 38개 작품 유치

2024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 열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4:06]

함안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전시 프로그램 연간 38개 작품 유치

2024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 열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5/24 [14:06]

▲ 2024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 열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함안군은 지난 23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자문위원회 위원장인 이영학 군 행정국장을 비롯해 운영자문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2023년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4년도 기획공연‧전시 작품선정 심의, 공모사업 선정 현황, 교육프로그램, 함안 자동차 극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회관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차례로 이뤄졌다.

기타 토의사항은 정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했던 교육프로그램이 사라지서 자체 예산을 편성해 교육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기획공연·전시 작품선정은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통한 군민들의 선호도와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뮤지컬, 콘서트,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안배했으며 올해 기획공연 15개와 전시 2개 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예술경영센터 공모사업,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야외공연 등 기획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38개 작품을 연간 추진 할 계획이다.

지난 2월부터 이달까지는 라포엠이 출연한 팬텀 오브 뮤지컬, 뮤지컬 넌센스, 박미경·신효범 투걸스, 가족극 안녕도깨비, 넌버벌 점프, 가족극 신비아파트 붉은눈의 저주, 미샤 마이스키 첼로 리사이틀, 연극 러브레터, 매주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하우스콘서트를 선보이고 기획전시로 로맨틱 파크닉을 상반기에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도 백건우 피아노 리사이틀, 클라라 주미강 듀오 리사이틀, 연극 템플, 와이즈발레단 헨젤과 그래텔, 바리톤 김동규의 함안의 편지, 7080낭만콘서트, 가족극 번개맨 ‘전설의 시작’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올해 개관 19주년을 맞이하는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계속해서 쾌적한 공연장 환경조성과 안전한 공연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공연장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는 공기정화분무시스템 설치해 쾌적한 공연환경을 조성했고 올해에는 무인 검표기 및 티켓 예매 키오스크 시스템 구축해 찾아오는 관객들에게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우수한 공연 유치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